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롤 전적검색 사이트 오피지지. (op.gg)

오피지지에선 자신의 플레이 기록과 또 이 데이터를 기반해 

여러 상위권 플레이어들의 룬/특성, 최근 인기있는 챔피언, 유저들의 자유 게시판 서비스 등을 지원하여 많은 유저들이 사용 중에 있는데요 

어제 오피지지에 블록체인과 관련한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RAID프로젝트를 논의하다가 논의중인 사항을 모두 전면 중단했다는 내용입니다. 


라이엇 역시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서 거론하고 있는 블록체인사는 직접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오피지지와 마찬가지로 '레이드'라는곳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레이드가 어떤 가상화폐인지 알아보니, 기사에서는 


게임 이용자들이 레이드 런처를 이용해 자신의 데이터를 제공하면 레이드 코인(XRD)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게 프로젝트의 골자다. 레이드 측에 따르면 게임 이용자들이 제공한 데이터를 통해 게임사가 게임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상화폐를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이게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인지, 어떤 매커니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을 게임에 도입시키고자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힘을 쏟는 움직임이 많이 보이고 있지만 

해당 블록체인사가 오피지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자회사도 아닌데 롤과 연관있는 오피지지와의 제휴를 직간접적으로 홍보했다니 라이엇이 민감하게 반응할 만 하네요.  

여하튼 리그오브레전드와 오피지지는 이 회사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으니

가상화폐에 투자하시는 분들의 유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리그오브레전드 블록체인 투자 공식 입장 발표 소개였습니다.

야호~ 오늘은 금요일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