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이 시작되자마자 가장 달라진 점은 바로

포지션별 랭크게임 티어 도입이었습니다.

기존 1개의 티어로 운영되었던 랭크티어를 각 포지션별로 5개로 운영했던 변화였습니다. 


하지만 롤 시즌9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상위 티어 강등 및 5개로 진행되던 포지션별 티어를 원래 1개 티어로 초기화한다는 공지가 떴는데요.

헉..! 열심히 티어 올리고 있던 유저들에게 얼마나 날벼락인 소식인지 .. 


이 변경사항으로 인해 일부는 자신의 티어가 다시 내려간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저같은) 하위 티어에서는 오히려 이득을 본 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랭크 시스템 초기화 관련 공지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롤 티어 초기화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https://nexus.leagueoflegends.com/ko-kr/2019/03/dev-state-of-ranked/


문제 해결을 위해 부득이 3월 말경 마스터 이상 플레이어를 모두 마스터 티어 0LP로 설정하고 다이아몬드 플레이어는 한 단계씩 강등될 예정입니다. (다이아몬드 IV 플레이어는 변동 없습니다.)


내용은 대략 최초 도입했던 포지션별 티어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해, 

다시 롤백하기로 결정했다. 그런 과정에서 일부 상위티어들의 티어강등이 발생하게 됐단 설명입니다. 


저는 3개 포지션에서 아이언이었고, 1개 주 포지션이 브론즈였는데 다행히 이번 패치로 제 티어가 가장 높은 티어인 브론즈로 배치됐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플레이해서 상위 랭크로 올라간 다이아몬드3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매우 허탈함을 느끼겠네요. 


라이엇이 랭크게임 시스템에 이렇게 큰 변화를 도입하기에 앞서 많은 점검과 사전에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았더라면 이러한 일은 발생하지 않았을 텐데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서도 상위 1프로의 희생에 나머지 99프로는 오히려 더 좋은 롤백이 된 셈이니 대부분의 유저들은 그리 큰 불만은 없겠지요.


그럼 롤 포지션별 랭크 도입 롤백과 티어강등에 관한 소개였습니다 ^^



+ Recent posts